안녕하세요. ESM Trading API 관리자입니다.
제휴사이트 (SSG.COM) 주문, 클레임 처리 관련 안내 드립니다.
현재는 제휴사이트 내 셀링툴, API 사용 판매자 상품 연동 되지 않고 있으나 연동 이후 지마켓 주문과 정책이 다른 사항들이 있어서 안내 드린 내용 기준 확인 및 처리될 수 있도록 확인 부탁 드립니다.
셀링툴, API 사용 판매자 상품 연동은 3월초 부터 진행될 예정 입니다.
연동 관련 정확한 일정은 추후 별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1. 주문/클레임 API 내 반영 일자 : 2025년 3월 4일 (화)
구분 | SSG 주문 처리 관련 내용 |
주문 | SSG 주문 구분 : 주문조회 API 내 OutOrderNo : 301 인 경우 SSG.COM 에서 발생한 주문 입니다. |
취소 | 1. 발송마감일 내 주문확인 되지 않는 경우 자동 취소 : - 발송마감일(예정일) → (D+1) 오전 1시 결품등록 처리 → 익익일(D+2) 오후 5시에 환불 처리됨 ※ 발송마감일 내 미발송시 주문확인 필요합니다. ※ 결품등록 처리된 경우 주문확인 및 발송처리 불가하고 자동 환불 처리 됩니다. 2. 취소요청 후 2영업일 내 취소 승인 또는 미발송시 자동 취소 처리 예시) 취소요청일이 1/1(월)이라면, 1/3(수) 16시에 자동환불 됩니다. |
교환 | 1. 교환 배송비 : SSG.COM 정책에 따라 부과 됩니다. 2. 교환 재발송 송장 등록 : - 동일 장바구니번호 내 함께 교환 신청한 주문 모두 수거 완료 처리가 되어야 교환 재발송 처리가 가능 합니다. - 수거 완료 처리되지 않은 주문 있는 경우 송장 등록시 아래 에러 발생 됩니다. ※ "Message": "같은 장바구니 내에 모든 SSG주문 교환 신청 건이 수거완료 처리되어야, 재발송이 가능합니다." 3. 교환 > 반품 전환 처리 : - 반품으로 즉시 처리되지 않으며 SSG 고객센터 확인 후 1~2일 내 반품 상태 변경됩니다. 변경된 이후 반품 내역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. ※ 교환 건 반품 전환 호출시 Response "Message": "SSG 주문은 상담사 확인을 통해 1~2일 내 반품 신청 상태로 변경됩니다. 반품으로 전환완료 시, 반품 신청 상태로 조회됩니다." ※ 교환 건 반품 전환 추가 호출시 "Message": "이미 SSG닷컴으로 전환 요청되었으며 1~2일 내 처리됩니다. 전환완료 시, 반품 신청 상태로 조회됩니다." |
반품 | 1. 반품 배송비 : SSG.COM 정책에 따라 부과 됩니다. 2. 판매자 직접 반품 신청 처리 경우 - 판매자 직접 반품 신청시 반품 조회 API 내 RequestUser : 1 구매자로 표기 됩니다. - API 호출 성공 처리 후 반품 상태로 처리되는데 일정 시간(10초) 소요 됩니다. 3. 반품 보류시 추가 반품배송비 청구하는 경우 : SSG고객센터 확인 후 구매자에게 추가 배송비 청구 됩니다. 4. 반품 승인 후 환불 : 함께 반품 신청된 모든 주문이 모두 반품 승인되어야 구매자에게 환불 처리됩니다. |
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Q&A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'공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휴사이트 (SSG.COM) 문의 조회/답변 처리 안내 (0) | 2025.02.20 |
---|---|
제휴사이트 (SSG.COM) 상품 연동 일정 안내 (API, 셀링툴 이용 경우) (0) | 2025.02.19 |
[G마켓] 제휴사이트 (SSG.COM) 판매대행 서비스 안내 (0) | 2024.12.06 |
상품 목록조회 API 내 '빅스마일데이 기준가' 관련 안내 (0) | 2024.10.28 |
[G마켓] 클레임 배송비 정산 방식 변경 안내 (0) | 2024.10.23 |